고객후기

20대 남자 대학생 후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학생
작성일17-02-23 18:29 조회1,307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의학을 전공하고 있는 20대 중반 남학생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저를 괴롭혔던 여드름의 원인은 크게 2가지입니다. 부모님이 젊은 시절 각각 이마와 볼에 여드름이 많이 나셨다고 하셨기에 유전적인 원인을 가장 크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전적인 원인은 이미 태어날 때 정해진 것이기 때문에 받아들이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나머지 주요한 원인인 환경적인 원인을 잘 케어해야 합니다. 환경적인 원인에는 스트레스, 식습관, 각종 바르는 홈케어제품들이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피부과의원과 한의원을 다녀본 저의 경험상 식습관은 여드름에 큰 영향을 주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기름지거나 장에 부담을 주는 음식들은 지양해야겠지만요.

결국 스트레스 조절과 지속적인 여드름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무래도 대한민국의 혹독한 입시생활을 겪어야 했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여드름에 상당한 기여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빨리 대학에 진학하는 등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는 나름대로의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모든 사람이 여드름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저처럼 피지가 다른 사람보다 많이 분비되는 지성 피부라는 유전적 요인이 더해져야 여드름이 악화가 되는데요.

 

저처럼 10대때부터 화농성 여드름이 많이 올라왔던 지성피부인 사람들은 기존의 여드름 제거는 물론이고, 앞으로 여드름으로 발전할 여지가 있는 좁쌀여드름까지 제거한 뒤 피지 관리를 병행해주어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해오름과 다른 피부과의원들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피부과의원에 가면 첫 상담은 피부과 원장님이 해주시지만, 환자가 피부과를 갔을 때 받는 대부분의 케어는 경험이 많지 않으신 간호사분이 케어해주십니다. 따라서 수십년간 피부에 대해 연구하신 해오름 원장님과는 경험적인 측면에서 비교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해오름에서는 환자의 여드름 특성에 맞게 관리가 들어가고, 원장님이 여드름을 짤 때의 세밀함과 테크닉에서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것은 직접 받아보셔야 아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제가 해오름에서 경험한 특수한 팩은 3~4종류인데 다른 피부과에서는 한가지 팩만 사용합니다. 해오름의 특수한 팩들도 상당한 효과를 봤던 제 경험상 이것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환자맞춤형 홈케어제품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저는 여드름이 중학교1학년 때 처음 났는데 10년 넘게 안받아본 피부과치료가 없었습니다. 피부과에서 하는 레이저 치료는 처음에는 효과가 좋지만 반복해서 받으면 피부에 무리가 갑니다. 그래서 해오름에서 하는 반복적인 압출과 팩관리가 장기적으로 피부건강에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작년부터 해오름을 꾸준히 다니면서 주변에서 피부가 몰라보게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